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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Unreal) 언리얼 엔진과 놀아보기!

by 준모 2024. 12. 17.

 

패널


 

 

뷰포트 (Viewport) 패널

프로젝트의 월드 공간 및 카메라뷰를 보여주는 패널이다.

 

기즈모를 이용하여 액터들의 트랜스폼(Transform) 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아웃라이너 패널

현재 프로젝트에 배치된 모든 오브젝트들을 계층구조로 나타내준다.

 

 

 

디테일 패널

뷰포트패널이나 아웃라이너패널에서 선택된 오브젝트의 속성을 보여주고,

 

편집할 수 있는 패널이다.

 

 

 

 

콘텐츠 브라우저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모든 에셋을 관리하는 패널이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에셋을 끌어 뷰포트에 배치할 수 있다.

 

만약 콘텐츠 브라우저가 보이지 않는다면 CTRL + SPACE 단축키로 보이게 할 수 있다.

 

 

 

 

트랜스폼 (Transform)


 

트랜스폼(Transform)이란 위치, 방향, 크기를 묶은 정보이다.

 

트랜스폼은 액터에 꼭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모든 액터에 트랜스폼 정보가 들어있다.

 

 

 

트랜스폼의 정보를 수정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로는 디테일패널을 이용하여 수정하는 방법이다.

 

디테일 패널의 트랜스폼 섹션을 통해 위치, 회전, 크기값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다..

 

 

두 번째로는 기즈모를 이용하여 수정하는 방법이다. 

 

뷰포트에서 오브젝트를 선택후 w, e, r 을 누르게 되면

 

각각 오브젝트의 위치, 회전, 크기를 수정할 수 있는 기즈모가 나온다.

 

위치값 수정 기즈모

 

회전값 수정 기즈모

 

크기값 수정 기즈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