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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Unreal) Actor 클래스 생성 및 삭제

by 준모 2025. 1. 24.

 

 

새로운 리소스 프로젝트를 다운받았다면, Migrate기능을 사용해 내 프로젝트로 옮길 수 있다.

 

복사하는 개념이 아닌 이동시켜주는 개념이기 때문에 원래 프로젝트에서는 리소스들이 사라지게 된다.


 

Object 클래스

 

Object는 언리얼 엔진 클래스 계층 구조에서 최상위 클래스이며, 모든 언리얼 클래스의 공통 부모 클래스이다.

 

 

Object는 언리얼 월드(게임 월드)에 존재하지 읺고, 월드 좌표, 트랜스폼(위치/회전/스케일) 등의 공간 정보가 없다.

 

 

Actor 클래스

 

Actor 클래스는 게임 월드에서 물리적으로 위치하거나, 상호작용하는 객체를 표현한다.

 

 

Actor는 언리얼 월드에 존재하며, 월드 좌표 및 트랜스폼(위치, 회전, 스케일)을 가지고 있고,

 

월드에 스폰(Spawn) 되어야 사용 가능하다.

 

 

 

생성하기

 

Tools →  New C++ Class를 선택한 뒤 원하는 부모 클래스를 선택 후 원하는 이름 기입 후 생성하면 된다.

 

Public과 Private이 있는데, 이는 다른 모듈에서 사용할 수 있냐 없냐의 차이다.

 

생성된 Actor는 드래그앤 드롭으로 월드에 배치할 수 있다.

 

 

 

삭제하기

 

1. 언리얼 엔진 종료 

 

2. Visual Studio 솔루션 탐색기에서 파일 제거.

 

3. 프로젝트 폴더에서 물리적 파일 삭제.

 

4. 프로젝트 재빌드 후 언리얼 프로젝트 재실행

 

위 방법으로 삭제를 진행하면 된다.